본문 바로가기
예수님에 대하여

하나님의 아들 예수 part 2.

by 빛결샘숲 2023. 5. 19.
반응형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저 안에 거하시고 저도 하나님 안에 거하느니라
(요일 4:15)

 

 사단은 예수께 하나님이 자신에게 준 힘을 이용하여 하나님의 아들 됨의 권위를 사람들에게 보여주라고 합니다(마 4:3-6).

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이 떡덩이가 되게 하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이에 마귀가 예수를 거룩한 성으로 데려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하였으되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저희가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 (마 4:3-6)

 

 이 일을 행하면 수많은 사람이 너를 하나님의 아들로 믿고 감탄하여 예수를 구원자로 믿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사단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누가 뭐라고 하든지 간에 하나님의 아들시기에 항상 하늘의 천군 천사들이 그 주위에서 수종 들며 보호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마귀들도 예수님이 누군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굳이 땅에서 자신이 누군지를 증명하기 위하여 하늘의 권세를 휘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차원이 높은 존재는 함부로 자신의 힘을 내세우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자기 목숨을 살리는데도 하나님의 아들 됨의 초자연적인 힘을 쓰지 않습니다(마 27:39-40).

지나가는 자들은 자기 머리를 흔들며 예수를 모욕하여 가로되 성전을 헐고 사흘에 짓는 자여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자기를 구원하고 십자가에서 내려오라 하며(마 27:39-40)

 

 만약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죄인으로 달려 돌아가실 때 예수님이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내려오셨다면 우리는 우리 죗값으로 영원한 지옥으로 떨어져 죽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자신을 포기하신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우리는 약간의 돈이나 힘만 있어도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절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기 목숨을 잃는 그 순간까지 하나님의 아들 됨을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주님은 자기 자신에게 주어진 초자연인 힘을 한 번도 자신을 위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주님은 오직 하늘의 아버지께만 순종하는 선한 아들이었습니다. 그 순종이 십자가의 길이었고 우리를 죽음에서 구원합니다.

 

 예수께서 어떤 순간에도 자신의 힘을 절제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하나님의 성품을 가지고 계셨기 때문입니다.   

 

 갈라디아서 5장에 보면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절대 능력을 가지고 계셨지만 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절제라는 하나님의 성품으로 스스로 통제합니다.

 

 물론 예수님은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절대 능력과 힘을 때때로 사용하시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사람에게 주님께서 하나님의 성품으로 다가가신 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기 위해서였습니다.

 

 병자를 치료하고, 죽은 과부의 딸을 살리고, 굶주린 자를 먹이고, 귀신들을 쫓아내는 일들은 자기 힘을 과시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절망 속에 갇혀 있는 자들에게 고통을 덜어주고, 소망을 불어넣어 주기 위해서였습니다.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서 하나님의 능력을 선하게만 사용하신 이유는 우리 역시 항상 주의 선한 일을 위하여 주의 권세를 쓰라는 뜻입니다(마 11:29). 샬롬.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마 11:29)

2023.02.14 - [당신은 누구십니까? 000 이야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뿐

 

오직 예수 그리스도 뿐

예수는 초자연적인 신분인 하나님께서 초자연적인 방법으로 세상에 오신 신적인 사람입니다. 이것이 믿어지는 사람을 하나님의 영을 소유한 사람이라고 기록합니다(요일 4:2-3). 하나님의 영은

je-shurun.com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안에 거하시느니라 (요일 4:16)

 

 예수님이 가지신 하나님의 성품 중 최고 하이라이트는 사랑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공생애는 하나님의 사랑을 우리에게 100% 품어 주시는 것이었습니다.   

 

 사랑은 상식과 논리를 초월하며 어떤 값비싼 대가라도 조건 없이 치릅니다. 

 

 하나님은 하나밖에 없는 외아들을 우리 같은 죄인을 위해서 내어놓았습니다. 이것이 얼마나 비정상적인 사랑이냐 하면 마치 삼성 같은 세계 최대의 기업이 구멍가게 하나와 바꾸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하나님은 죄인 된 우리를 위하여 귀하디 귀한 하나님의 아들을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게 하셨습니다.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아들의 생명과 바꿀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 있을까요. 그런데 하나님은 자기 아들을 우리를 구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게 하셨습니다. 

 

 우리가 귀중한 존재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소중하고 귀한 존재가 된 것입니다.

 

 사랑의 무게는 그 사랑을 위하여 얼마나 값을 치르느냐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볼펜을 1000원 주고 샀다면 그 가치는 1000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자 자신의 외아들을 우리에게 줄 만큼 우리를 사랑하셨다면 우리는 그만큼 가치 있고 귀중한 존재입니다.  

 

 죄는 그냥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 그 죗값을 치러야 해결이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죗값을 하나님의 아들의 생명과 바꾸었습니다. 우리의 죗값을 치르기 위하여 아들의 생명을 내어 놓으신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귀중한지 알겠습니까. 

 

 주님께서 광야에서 마귀를 물리치신 것은 우리의 평강을 위해서 싸우신 것이고 주님이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것은 우리의 구원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주님이 하늘로 가시면서 성령을 보내신 것은 주님이 우리 인생을 위하여 끝까지 싸워주기 위함이었습니다.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믿을 때 우리는 그분이 인간 이상의 존재이심을 믿는 것입니다. 

 

 인간은 인간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인간의 구원은 인간 이상의 존재이신 하나님만 하실 수 있습니다. 인간의 구원을 위하여 인간의 육체를 입고 이 땅의 오신 하나님, 그분이 바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입니다.       샬롬.

 

2023.03.21 - [거룩에 대하여] - 속죄의 방법 - 1

 

속죄의 방법 - 1

우리 하나님은 거룩하신 하나님이시고 어떤 흠도 없으시고 완전하신 분이시기에 하나님을 믿는 우리 역시 거룩하고 완전하여야 합니다. 그러면 정결치 못한 우리는 어떻게 거룩을 회복할 수 있

je-shurun.com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 14:6)

 

 성경의 모든 내용은 우리가 하나님을 위하여 싸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대신 싸워주신다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아들이 우리를 위하여 싸워주시는 것이 믿어지면 우리는 항상 강하고 담대하고 평안을 누릴 수 있습니다.

 

 주님은 자신만이 절대 진리요, 절대 생명인 것을 분명히 말씀하십니다. 예수만 하나님께로 가는 유일한 길이라는 것입니다.

 

 인간은 죄로 말미암아 거룩하신 하나님과 엄청난 간격이 생겨버렸습니다. 죄인 된 인간이 하나님께로 가려면 어떠한 선행으로도 갈 수 없습니다. 죄인 된 인간이 하나님께 가는 길은 예수의 십자가 보혈을 통해서만 하나님께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우리가 하나님께로 가는 유일한 길이 되어 주셨습니다.  

 

 예수를 통해서만 하나님께로 갈 수 있으니 우리가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하고 예수의 이름을 높이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능력과 사랑을 주십니다.

 

 세상 사람들과 세상의 종교들은 왜 기독교만 구원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냐고 반문을 합니다. 하지만 내 컴퓨터에 접속하려면 나의 비밀번호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듯이 하나님께로 가는 길 또한 예수 한 분뿐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하면 모든 기적을 일으키는 응답을 주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요 14:13). 하나님의 아들 예수의 이름은 기적을 일으키는 능력의 이름이기 때문입니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요 14:13) 

 

 그 옛날 갈릴리 호숫가에서 베드로는 자기의 전문지식과 자존심을 버리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의 이름을 의지하고 그의 말에 순종했을 때 기적을 체험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삶에도 기적이 일어나려면 나의 짧은 지식을 버리고 주의 말씀에 그대로 순종하시면 됩니다.

 

 놀라운 것은 예수의 말씀이 이해가 안 되고 논리에 맞지 않고 내 자존심을 건드리는 말이라 할지라도 순종하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한정된 내 머리로 주님을 쉽게 판단하거나 제한하지 마십시오. 오직 믿음으로 순종하면 신기하게도 내 삶에 기적이 일어납니다.  엄청난 능력을 가지고 계시면서도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인간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신 주님의 겸손함을 잊지 마십시오.

 

 주님의 겸손을 발견한 자가 하나님 아버지께 갈 수가 있고, 하늘의 절대 능력을 소유한 자가 되어 그 능력을 일으키는 역사의 주인공이 됩니다. 샬롬

 

2023.05.18 - [당신은 누구십니까? 000 이야기] - 하나님의 아들 예수 part 1.

 

하나님의 아들 예수 part 1.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 오실쌔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하늘로서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je-shurun.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