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 40년을 다녔던 이스라엘의 역사를 보면 만나, 메추라기, 생수 사건, 구름기둥, 불기둥, 불뱀사건, 그리고 전쟁에서의 승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들 모든 기적들은 노예근성에 찌들어 있는 이스라엘 속에 있는 마라 근성을 제거하고 제대로 된 하나님의 자녀로 만들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스라엘에게 하나님의 치료는 일상생활 중에서 늘 먹고 마시는 것으로 주어졌습니다. 그런데 먹고 마시는 사건이 날마다 주시는 하나님의 축복이요, 기적인데도 저들은 감사가 없습니다. 툭하면 불평하고 불만하고 원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소유입니다. 하나님께서 비천한 노예로 있던 저들을 하나님이 백성으로 불러내셨습니다.
문제는 하나님이 마라의 뿌리를 가진 자를 불러내셨으니 이것을 하나님이 치료하여 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마라의 쓴 물 앞에서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으로 나타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기적과 보살핌은 이스라엘을 치료하기 위해서입니다. 마라의 쓴 뿌리를 제거하고 깨끗한 양심, 건강한 육체 속에 하나님의 평화와 은혜가 넘치게 하려는 것입니다.
속에 있는 쓴 뿌리를 제거하는 영적 치료가 육적 치료와 삶의 치료로 이어집니다.
히브리서 12:15절에 보면 쓴 뿌리가 나서 모든 사람을 괴롭게 하고 더러움을 입힐까 두려워하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더러움을 입는다는 말은 악에 물들게 한다는 말입니다. 즉 원망과 불평의 쓴 뿌리가 내 안에 있으면 내 가족, 내 자녀, 내 동료를 오염시켜 악에 물들게 한다는 말이고 또 내가 썩으면 내 주변에 것도 같이 썩고 부패된다는 말입니다.
하나님은 이것을 치료하기 위하여 내 안에서 많은 일을 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역사가 내 삶에 어떻게 일어나는지 압니다. 그러나 원망의 쓴 뿌리, 마라를 제거하지 않으면 이스라엘처럼 광야에서 전부 망하고 맙니다.
진리를 받고서도 짐짓 죄를 죄를 범하면 다시 속죄하지 못하고 맹렬한 불로 심판받는다고 기록합니다(히 10:26,27).
그러니까 하나님의 치료를 받으면서도 원망의 쓴 뿌리를 완전히 뽑아내지 못하면 그는 불심판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하라,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하나님을 보지 못한다고 기록합니다(히 12:14).
원망의 쓴 뿌리를 제거하고 나를 통하여 모두에게 화평함과 거룩함을 주는 자가 되어라는 말입니다.
기억하십시오.
나를 통하여 모두에게 거룩과 화평을 주지 못하면 그가 누구라 할지라도 그는 하나님의 나라를 보지 못할뿐더러 하나님 나라에 갈 수도 없습니다.... 샬롬.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을 거절하게 되면 하나님은 그 사람을 심하게 말하면 몽둥이로 때리신다고 기록합니다(겔 7:9).
즉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을 거절하면 여호와 마케의 하나님, 치시는 하나님으로 우리에게 다가오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여호와 마케의 하나님이 되시면 하나님의 은혜가 하나도 없는 심판만 남습니다.
마케 하나님의 치심은 이스라엘과 유다의 멸망에 그대로 나타났고 하나님의 채찍은 예루살렘 성전이 완전히 부서져 버림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왜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이 아니라 여호와 마케의 하나님으로 나타나실 때가 있을까요.
미련함에 얽혀있는 자는 징계를 하므로 미련함을 쫓아낸다고 기록합니다(잠 22:15). 미련한 것을 쫓아내기 위하여 하나님은 여호와 마케의 하나님으로 나타나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자기 자녀들에게 마라에 쓴 뿌리를 제거하여 주시는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나 아무리 하나님께서 은혜와 보살핌과 사랑을 주어도 내 안의 쓴 뿌리가 제거되지 않으면 하나님은 그것을 제거하기 위하여 여호와 마케 하나님으로 나타나십니다.
중요한 것은 나에게 여호와 마케 하나님이 역사하면 나는 멸망하지만 이것을 보는 다른 사람들은 두려움 속에서 깨어날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마케는 그냥 살짝 매를 드는 정도가 아닙니다. 유다를 완전히 멸망시켜 2500년 동안 나라 없이 전 세계로 흩어 버리고, 가는 곳곳마다 유대인이라고 하는 명칭을 가진 자들은 수지와 혼란을 당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불완전한 삶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자녀로 회개하고 돌아오면 여호와 마케에서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으로 나타납니다(겔 39: 25-27, 29).
하나님께서 우리 안의 쓴 뿌리를 제거하기 위하여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으로 역사하실 때, 빨리 마라의 쓴 뿌리를 제거하고 거듭나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원망과 썩어가는 부패함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 나로 말미암아 주변의 모든 것이 같이 썩고 망하기 때문에 하나님은 여호와 마케 하나님으로 나에게 나타나 엄청난 고난과 아픔이 주어집니다.
영적치료가 되면 육적 병은 저절로 치료되고 하나님과 관계가 회복되면 내 인생은 전화위복이 됩니다.
하나님은 나에게 마케 하나님이 아니라 라파 하나님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고라 속에 있는 마라의 쓴 뿌리는 그 한 사람의 잘못으로 그의 모든 가족과 일가친척이 전부 불살라 죽게 됩니다.
마라의 쓴 뿌리를 제거하고 마라의 저주에서 벗어나기를 바랍니다.
지난날 내 힘든 순간마다 하나님은 작고 보잘것없는 나뭇가지 같은 것 하나로, 내 문제를 항상 해결하여 주신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보잘것없는 막대기 하나라고 생각하니 귀중함을 모릅니다. 그것이 내 삶을 살게 하고 문제를 해결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나뭇가지 하나로만 보기 때문에 기이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은 내 속에 있는 쓴 뿌리를 제거하고 하나님의 자녀,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들기 위하여 어쩔 수 없이 여호와 마케 하나님으로도 나타나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여호와 라파 하나님 속에 들어오기를 기도합니다.
내 삶을 해결해 주는 작은 나무 가지 같은 치료의 축복을 놓치지 마십시오.
감사와 기쁨을 회복하십시오.
이것이 회복되지 않고 노예근성으로 살아가면 하나님은 이것을 제거하기 위하여 라파의 하나님이 마케의 하나님으로 나타나실 수밖에 없습니다... 샬롬.
2023.01.20 - [하나님의 이름] - 여호와 라파 하나님 - 1
'하나님의 이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호와 닛시 하나님 (출 17:8-16) - 2 (0) | 2023.01.21 |
---|---|
여호와 닛시 하나님 (출 17:8-16) - 1 (0) | 2023.01.21 |
여호와 라파 하나님 - 1 (0) | 2023.01.20 |
임마누엘 하나님 - 2 (0) | 2023.01.19 |
임마누엘 하나님 - 1 (0) | 2023.01.19 |